조선비즈
‘NAWA’, 2025 심천하이테크페어(CHTF) 참가… K-첨단기술로 中 환경시장 공략
2025. 11. 20.
‘심천하이테크페어(CHTF, China-Hi-Tech Fair)’가 11월 14일부터 16일까지 중국 심천 월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. ‘중국의 실리콘밸리’로 불리는 심천에서 개최된 이번 박람회는 단순한 기술 전시를 넘어 미래 기술 트렌드를 한눈에 보여주는 자리였다.
2025년 11월 14~16일 진행되는 CHTF의 규모는 50만㎡(축구장 약 70개), 3000여 전시 부스, 관람객 50만명이다. ‘NAWA’ 기업과 ‘엘머티’ 기업은 올해 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하고 로우파트너스가 운영하는 ’2025년 청년그린창업 스프링캠프’의 우수 기업으로서 해외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‘심천하이테크페어(CHTF, China-Hi-Tech Fair)’에 참가해 부스 운영을 진행했다.
‘NAWA’ 기업은 올해 해외 대기업 3곳과 OI(Open Innovation)을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 대기업 1곳과도 OI(Open Innovation)을 진행하고 있다.
‘NAWA’ 기업은 최근 발전시킨 최신 일회용 컵·다회용 컵 세척 건조 원큐 솔루션인 스마트 환경 기기 ‘컵끼리’를 홍보하였으며, 현장에서 초친수성 방막 코팅 기술을 적용한 텀블러와 거름망을 선보이며 바이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.
‘NAWA’ 기업의 서영호 대표는 “이번 중국 박람회를 통해 고객사와 파트너를 발굴할 수 있었다”며 “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글로벌 사업에 초점을 맞춰 지속적인 시장 기회를 탐색할 것”이라고 소감을 밝혔다.
박해진 기자 hi21hi@chosunbiz.com
